본문 바로가기
  •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♬
♥음식만들기

고구마튀김2- 에어프라이어

by pogbit 2020. 5. 2.
728x90

안녕하세요~
휴일 잘 보내고 계시나요?^^
전 간만에 고구마튀김 했습니다ㅎ
그동안 종종하긴 했지만 이번엔 좀 오랜만이네요ㅋ

 처음 올린글보다 좀 다르게? 했어요ㅎ
별차이는 없지만..

 

1. 고구마를 베이킹소다로 씻어서 준비

 

 

2. 껍질을 감자칼로 깎기!

껍질은 안깎고 해도 되긴하는데요.. 전 까는게 더 좋아서..

그리고 이번엔 고구마 까서 물받아놓은 큰 냄비에 넣어요!!! 냄비아니여도 고구마가 물에 잠길정도 되는 그릇에 넣으면 됩니다~^^

 

삶는건 아니구요~

고구마 사용하시다 보면 많이 느끼실텐데요..
고구마를 햇고구마 막 사서 해먹음 제일 좋은데..
양이 많다보면 집에서 보관하게 되요~

그리고 고구마 철이 아니면 보관용 고구마를 사기도 하구요.. 그런데 그러다 보면 고구마 껍질을 까면 금방 색이 까매져요ㅠㅠ

물론 상한건 아닌데 갈변이라고 하지요..
공기와 만나서 색이 변해요~ 사과도 갈변하는거 아시죠?
까매지면 그곳이 좀 쓰더라구요..

그냥 까서 두면 계속 까매져요ㅠ
그래서 전 물에 담궈놓고 잘랐어요~

3. 고구마 채썰기!

 

잘라서 물에 넣고 반 잘라서 반은 물에 넣고 자르고 했어요!
물에 넣어서 최대한 공기접촉을 피해 보려구요😁

 

너무 길게 잘라도 잘 안되요!!!
저정도로 자르면 바삭하고 맛있게 되요!
길면 가운데가 잘안익고 양끝이 타요ㅠ

그리고 물어 넣어두면 확실히 갈변이 좀 덜해요!
물도 시커멓게 변해요~
검은게 빠져나오나??🤔

여튼! 그리고 좀 더 바삭해지는 듯??
신랑이 더 바삭한거 같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

 

4. 물기를 빼고 에프에 담기

 


물기를 다 털필요는 없지만 잘 털어서 에프 그릇에 넣으세요^^

기름도 넣어야 합니다!!!
기름은 계란후라이 하는정도면 됩니다~~^^

 

 고구마 담궈놨던 물이 시커멓건 되었네요ㅠㅠㅋ
덕분에 고구마 갈변은 많이 되지않았어요ㅎㅎ

고구마를 에프에 넣고 200도로 15분 180도로 10분 정도 했습니다^^

바스켓은 200도로 15분할때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요~^^ 그래야 골고루 잘 익어요~

180도 시간은 취양에 맞게 조절해주세요~
전 좀 바삭한게 좋아서 10분정도 했어요~
그럼 바삭해져요ㅎ 물론 고구마가 일정치않아 다 바삭하진않지만 대체로 바삭합니다ㅎ

말랑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5분정도나 안돌리셔도 되요~

 

요렇게 됩니다ㅎㅎ
맛있어요ㅎㅎ 집콕하시면서 건강한 간식 드세요^^

반응형

'♥음식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르곤졸라피자 만들기!!!  (0) 2020.08.01
샤인머스켓 에이드- 코코  (0) 2020.07.09
스팸 순두부찌개  (0) 2020.04.21
감자전 만들기!  (0) 2020.04.18
닭고기햄 - 아기 반찬  (0) 2020.04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