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♬
♥음식만들기

감자전 만들기!

by pogbit 2020. 4. 18.
728x90

 

오늘 저녁은 감자전으로 한끼했습니다ㅎㅎ
감자가 싹이 막~~ 나고 있어서...
있던 감자 몽땅 다 깍아서 감자전 했네요ㅋ

실은 조금했다가 너무 맛있어 간에 기별도 없길래 2차로 감자전을 만들었지요ㅋㅋㅋㅋ

 

준비물은 감자와 믹서기(블렌더), 면포와 소금 입니다!
아! 전붙이려면 기름도 필요하죠ㅎ

 

 

감자를 껍질을 다 깍아 물에 담아 놓았습니다ㅎ
물에 안담아도 되요~
어차피 금방 할꺼라 ...
생각해보니 안해도 되네요ㅋㅋ
습관상 담가놨네요ㅋㅋㅋ

 

 

감자를 적당히 작게 썰어 놓습니다!
어차피 믹서기로 갈아야 하니 갈아질 정도로 썰어 놓으면 될꺼 같아요 ^-^

전 믹서기가 없어서 핸드블렌더로.. ㅎ
그래서 좀더 작게 썰었어요^^

 

전 블렌더 통에 담아서

 

요렇게 윙~~~~~~
3~4번은 한듯합니다ㅠㅠㅋㅋㅋ
믹서기가 좋지만...
굳이 필요는 많이 없어서 이걸로 다 하고 있네요ㅋㅋ
아직 불편함은 없습니다...

유부 6년차입니다ㅋㅋㅋㅋ
만 4년정도 되었네요ㅋㅋ

 

 

요렇게 몽땅 싹~~~~다 갈아주시면 됩니다~~
(싹~다 갈아엎어주~~세요~~~♬)ㅋㅋ

이제 중요합니다!!

 

 

면포에 감자 갈아놓은것을 적당히 넣어주세요~
전 면포를 큰걸 사야할듯...
전 면포가 어디갔는질 몰라ㅠㅠ
집에 마스크팩하려고 둔 면포 새거를 씼어서 썼네요ㅋㅋ

 

감자가 빠져나가지 않도로 잘 싸서요~~

 

있는 힘껏 짜주세요!!!
꽉!!
물기가 다 빠지도록이요~~

 

그럼 물이 나오고요~~~ 버리면 안됩니다~~~!
절대로요!!!

 

면포에 있는 감자는 다른그릇에 담아주세요~~

이렇게 갈아놓은 감자를 모두 분리해 주세요~
면포가 크면 한번에 한약짜듯이 다했을텐데ㅠㅠ
전 노가다를 했네요ㅠㅠ

괜찮아... 맛있으면 되니까요ㅋㅋㅋ

다 짜고 나면 한....15~20분정도 기다려주세요~

뭘 기다리냐구요???
위에 국물 있지요??
그게 건더기가 가라 앉도록요...ㅎ

시간이 지나면 짜낸 물에서 물과 감자 전분이 분리가 됩니다ㅎ 그 전분이 가라앉도록 기다려야합니다~^^

 

 

기다리면 저기 아래 하얀거 보이죠?
급해서 제가 감자를 넣어버렸네요ㅠㅋ

 

숟가락으로 떠보면 아이스크림 처럼 퍼집니다ㅎㅎ
이 감자전분에 아까 면포로 물기를 짜둔 감자를 넣어서 섞어줍니다^^

 

섞을때 소금간도 해주세요~
양에따라 다르지만 저정도면 티스푼 반스푼~1스푼 정도..
실은 전 죽염으로해서 더 넣었어요ㅎ
죽염은 안짜요ㅋㅋㅋ
간은 입맛에 따라 달라서..
전 아기도 먹어서 좀 싱겁게...
근데!!
좀 싱거우면 감자맛이 많이 나서 맛있어요^^
취양껏 드셔요^^

이제 프라이팬을 기름부어 달굽니다ㅎ

 

달군 프라이팬이 감자를 넣고 전을 잘 부칩니다ㅋ


능력자들 많으시죠??
전 뒤집는..ㅋ

자신없으시면 작게 하셔서 하나씩 하셔도 되요ㅎ
저도 자신없지만 1차는 작게 해서 2차는 귀찮아서 그냥ㅋ

손목스냅으로 올렸지만 끝이 약간 접......혔....
뭐...
내가 먹을껀데 안이뻐도 어때요ㅋㅋㅋ
맛있음 장땡ㅋㅋㅋ

예쁘게 그릇에 두고 드세요^^
전 장식도 잘 못 하지만 먹느라 바빠 그릇 담은 사진이 없네요ㅋㅋㅋㅋㅋ

엄청 맛있습니다ㅎㅎ
두돌아가도 이걸로 밥이랑 저녁 때웠습니다!!!!
즐거운 저녁식사였네요ㅋㅋㅋ

반응형

'♥음식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구마튀김2- 에어프라이어  (0) 2020.05.02
스팸 순두부찌개  (0) 2020.04.21
닭고기햄 - 아기 반찬  (0) 2020.04.08
고구마튀김 만들기- 에어프라이어  (0) 2020.01.01
아기간식-밤  (0) 2019.12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