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♬
※주식정보통

2020년 물가상승률!!

by pogbit 2020. 4. 14.
728x90

안녕하세요^^
오늘은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합니다..
경제보는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거든요ㅎㅎ

물가상승률에 대한 내용입니다..

물가상승률은 많이들 들어보셨을꺼예요~
요즘 물가가 어떻다..
마트가면 다 가격이 오르고 내 월급만 안오른다..ㅎ

우리나라 올해 물가상승률은 얼마일까요..

0.4% 라고 합니다!!

엄청 낮네요..?
체감은.. 계속 오른거 같은데...

< 출처 : news 1 >

자세한 뉴스자료입니다^^

IMF 에서 전망한 수치입니다..
이번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가 난리인데..
우리나라도 전반적인 경제 성장은 더디겠죠..
원래도 더딘데 더....ㅠ

그럼!!!! 물가상승률을 제가 왜 봤냐!!?
투자는 물가상승률과 이익률을 같이 봐야한다네요~

현상황은... 그럼 은행 금리로도 투자가 되는걸까요?

요즘 은행 적금이 2% 대 입니다.
넣어둔다고 손실이 나진않겠지만.. 대박은 없죠ㅎ

전 아직 간이 콩알만해 이자율 높은 은행들 찾아다닙니다ㅎ

4%~5% 정도??
물론 단기간 이벤트기도 하고..
떠돌아 다니며 높은곳을 해매 보아야지요ㅎㅎ
여유 자금이 많으면..
부동산 떨어질때 하나 사볼텐데 말이죠..
어떤 부동산이요??
.
.
.
상가 사고프네요ㅎㅎㅎㅎㅎ

반응형